• www.kyeongin.com
  • 우리학교신문
  • 안양종합학생뉴스
메뉴

단국대, 총장과 소통하는 유튜브 ‘랜선 입학식’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사회적 거리 두기가 필수가 된 시대. 학생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로 ‘랜선 입학식’이 열리는 등 대학가 입학식 풍경이 변화하고 있다.

단국대는 코로나19로 입학식이 취소된 가운데 원격강의로 대학 생활을 시작하고 있는 신입생을 위해 26일 오후 5시 30분 유튜브 라이브 방송 '단꿀 라이브...2020 신입생 모여라'를 개최한다.

이번 ‘랜선 입학식’은 유튜브 특성에 맞춰 형식적이고 정형화된 입학식을 지양하고 신입생 눈높이에 맞춘 소통형식으로 진행돼 눈길을 끈다.

 신입생들은 방송을 통해 학사일정, 캠퍼스 안내, 동아리 정보, 연애상담, 학생식당은 물론 학교 주변 맛집 등의 정보를 얻게 된다.  

이번 방송은 유튜브 채팅을 통해 대학 총장, 양 캠퍼스 총학생회장과의 실시간 질의응답 및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하기 위해 사핫과 79학번인 박원순 서울시장·연극영화학과 94학번 설민석 역사 강사·연극영화 00학번 박해수 배우 등 동문들의 축하 영상이 송출돼 흥미를 더한다.  

김수복 총장은 “코로나19로 모두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위기 극복을 위해 지성의 힘을 모으자”며 “당분간 학생들과 캠퍼스에서 함께 할 수 없지만 주기적인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입생을 위한 유튜브 라이브 방송은 단국대학교 공식 유튜브 채널인 '똑단발'(https://www.youtube.com/user/DankookUniversity)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