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ww.kyeongin.com
  • 우리학교신문
  • 안양종합학생뉴스
메뉴

[구리남양주] 원격 학교스포츠클럽 축제 개최

◦ 5월 16일 관내 초·중·고 학생 대상 ‘원격 지역스포츠클럽 축제’ 개최
◦ 4월 23일~30일까지 수업에서 제기차기 선수 선발, 5월 초 학교별 제기 대장 선발전을 거쳐 5월 16일 최종

‘원격 제기차기 대회’개최
◦ 원격으로 즐기는 지역 스포츠클럽 축제 운영 모델 제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신숙현)은 5월 16일 관내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원격 지역스포츠클럽 축제’를 개최했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한 이번 대회는 ‘전통의 가치와 감성up! 원격 제기차기’를 주제로 개최됐다. 면대면 지역 스포츠클럽 운영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원격으로 즐기는 지역 스포츠클럽 축제 운영의 모델을 제시해 학교 현장의 교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지난 4월 23일부터 4월 30일까지 수업에서 제기차기 선수 선발, 5월 초 학교별 제기 대장 선발전을 거쳐 5월 16일 최종 ‘원격 제기차기 대회’를 갖는다. 유튜브 실시간 중계를 통해 학교체육의 생생한 현장을 전달했다.

 

신숙현 교육장은 “이번 대회를 통하여 스포츠클럽 문화가 ‘대회 중심’에서 ‘학생활동 중심의 체육교육’으로 변화하길 바란다.”라면서 “앞으로도 선제적으로 학교 현장을 지원해 학생중심 체육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약속하였으며, “학교교육과정 운영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기를 바란다.”라며 당부하였다.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