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ww.kyeongin.com
  • 우리학교신문
  • 안양종합학생뉴스
메뉴

교육청 소식

오산 화성초, 이웃 학교와 함께하는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 공개

◦ 24일 세미초, 용인 용마초 교사 대상 쌍방향 원격수업 공개
◦ 디지털 교과서, 아이캔노트, 인튜어스 사용 연수 실시

 

 

화성초등학교(교장 김희자)는 24일 이웃 학교인 오산 세미초 교사 4명,용인 용마초 교사 8명, 참관을 희망하는 화성초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을 공개했다.

 

이번 공개수업은 화성초가 실시간 쌍방향 출석 확인과 원격수업을 실시하고 있다는 소식을 세미초에서 듣고 방법을 문의하는 과정에서 ‘백문이 불여일견이니’직접 수업을 참관해 보는 것이 좋겠다는 의견이 있어 만들어진 공개수업이다.

 

수업 공개는 3-1반, 4-1반 2개 학급이 대상이었습니다. 3-1반은 Zoom을 이용한 출석 확인 및 경기e학습터 콘텐츠 수강 확인과 더불어 디지털교과서, 아이캔노트, 인튜어스를 사용한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으로 이루어졌고, 4-1반은 멘티미터, Zoom 소모임실, X마인드를 활용한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이 이루어졌다.

 

공개수업 종료 후 10시부터 30분정도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온라인학습 교사지원단으로 활동하는 화성초 김경수 교사가 Zoom과 디지털 교과서, 아이캔노트, 인튜어스의 기본적인 사용 방법에 대해 연수를 실시하였다.

 

특히 이번 4-1반 공개수업에 진행한 윤교사는 27년 교육경험을 바탕으로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에 대해 적극적인 자세로 다양한 기자재 활용에 대해 참여하여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을 위한 화성초 환경구축에도 기여한 바가 크다.

 

공개수업을 참석한 교육경력이 많은 용마초 교사들 중‘나도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과 적극적으로 도전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희자 교장은 화성초가 실시간 쌍방향 원격수업 기반을 조기에 구축하고 공개수업에 적극 참여할 수 있었던 것은 교육공동체가 소통하고 아이들 교육에 대해 고민과 협업했기 때문이며, “앞으로도 코로나 19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학교 문화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