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Super 8 Years”: Annie Ernaux, 아카이브 이미지에서 정치 가족 자서전 공개

작가 애니 에르노(Annie Ernaux)는 12월 14일 수요일에 극장에서 아들 데이비드 에르노-브리오(David Ernaux-Briot)와 함께 감독한 82세의 나이에 첫 영화를 선보였습니다. Super 8로 촬영한 이미지. 놀랍습니다. 강한.

약간 손상되고 떨리는 이미지, 한 알갱이. 다른 시대를 떠올리게 하는 다른 시대의 비디오. 즉시 그들은 당신을 50년 전으로 데려갑니다. 정확히 올해 1972년에 Ernaux 가족이 Super 8 카메라를 구입하고 “우리가 다시는 볼 수 없는 것”을 풍부하게 촬영하기로 결정했을 때 음성 해설이 말합니다. 거의 보이지 않는 그녀의 남편 필립이 촬영한 무성 비디오에 소리를 얹는 것은 오늘날 노벨 문학상을 수상한 작가 애니 에르노의 목소리다. 그녀가 아들 David Ernaux-Briot와 공동 연출한 영화는 Les Années Super 8이라고 합니다. 12월 14일 수요일에 개봉합니다.

“우리가 다시는 볼 수 없을 것” 촬영
Les Années Super 8은 1970년대 프랑스 가족의 삶에 대한 증언입니다. 맛, 그 시대의 라이프 스타일. 이러한 인테리어(작가는 “부르주아”라고 말함)는 적어도 외관상으로는 행복한 가정의 틀을 정의하는 것처럼 불균형한 위치를 차지합니다. 물론 크리스마스는 시간의 흐름을 알리는 표식이자 생일입니다. 물론 움직입니다. 그리고 가족: “이 무언의 이미지에서 신체는 스스로를 대변합니다.” 음성 해설이 설명합니다.

그러나 이미지로 된 이 다큐멘터리에는 음성 해설을 통해 친밀하고 정치적인 또 다른 이야기가 추가됩니다. 애니 에르노(Annie Ernaux) 여성의 모습은 사회적 변혁의 시기에 있었고, 자신의 유일무이한 삶을 살기를 간절히 원했고, 유일한 “영양을 주는 임무”와 가정 생활의 조직에서 벗어나고 싶어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첫 번째 책인 Les armoires vides(1974)를 출판하려고 했을 때 “글을 써야 할 필요성에 괴로워하는” 여성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계급 탈북자”인 여성: 그녀는 자신의 문화적 수준, 교사로서의 직업, 삶의 방식이 자신을 “원래 문화”, 즉 온건한 신분의 배경? 강박적인 생각. Annie Ernaux는 “내 영화와 작업의 핵심입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것은 내 인생의 진화에 대한 근본적인 사실입니다(…) 그것은 세계에 대한 나의 비전을 진화시킬 가치의 반전입니다.”

Allende의 칠레, Enver Hoxha의 알바니아
정확히 세계, 중심. 다른 곳. 모로코의 첫 번째 휴가 마을이나 La Clusaz에서 스키를 타던 몇 주, 그리고 작가의 널리 알려진 좌익 뿌리와 더 일치하는 여행 사이의 놀랍고 재미있는 혼합. 그녀는 어디 갔지? 칠레에서는 살바도르 아옌데 시대. Annie Ernaux Ernaux는 혁명 지도자가 사무실을 떠나는 것을 우연히 만났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소련에서, 심지어 알바니아에서도 가장 정통적인 공산주의 독재자 Enver Hoxha 시대에 말입니다.

나 자신이나 가족이 세상과 시대로부터 분리되어 있다는 것을 상상할 수 없다”고 상영 후 설명했다. François Mitterrand, 또는 스페인에서 Franco의 죽음이 그들의 현재에 다시 나타났습니다. 또는 알바니아 또는 소련: 그들을 볼 때 아무도 이러한 정권이 천년 동안 지속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없었습니다. 사이에는 진정한 충격이 있습니다. 과거와 현재”.

“그 자체로, 나는 내 인생 이야기를 하는 데 관심이 없고, 오히려 다른 삶들 중 한 삶이 무엇을 나타낼 수 있는지 보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 실제로 영화도 다큐멘터리도 아닌 Les Années Super 8은 그녀의 문학과 마찬가지로 “가족 자서전의 단편”이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친밀하고 정치적이며 보편적입니다.

파일
감독: 애니 에르노, 데이빗 에르노-브리오
국가: 프랑스
상영 시간: 1시간 5분
개봉일 : 2022년 12월 14일

시놉시스: “1972년에서 1981년 사이에 촬영된 우리의 슈퍼 8 필름을 검토했을 때 나는 그것이 가족 기록일 뿐만 아니라 1968년 이후 10년 동안 사회 계층의 취향, 여가 활동, 라이프 스타일 및 열망에 대한 증언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 나는 그 시절의 개인 일기를 사용하여 역사, 사회 생활 및 친밀감의 교차로에서 이러한 조용한 이미지를 내러티브로 통합하고 싶었습니다.”- Annie Ernaux